구준회 마이너 갤러리|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

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

2024-11-23 22:25:40

편집: admin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도요타가 최근 시가총액이 급등하고 지난해 사상 처음 영업이익이 4조 엔(약 36조14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배경도 원래 강점이 있던 하이브리드 시장이 급성장한 게 컸다며 당분간 하이브리드만큼 조명받는 시장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50년 넘게 한국인에게 사랑받은 라면이 해외로 빠르게 뻗어나가고 있다.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미국 라면 시장 점유율 상위 5개 제조사는 일본 4곳.

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

이 같은 인기에 인스턴트 라면을 최초로 개발한 일본 닛신식품은 2020년 불닭볶음면을 모방한 볶음면을 출시하기도 했다.친구들이 ‘불닭볶음면 먹기에 도전하는 영상이다.유튜브 캡처서민 음식의 대명사.

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

K라면 펄펄몇 년 전만 해도 외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한국 음식은 불고기나 비빔밥이었다.K팝 등 한류 인기와 더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바뀐 식문화가 시너지 효과를 낸 덕분이다.

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

최근 4년간 한국 라면 수출 규모는 두 배로 뛰었다.

9년 연속 수출액 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1등 K푸드로 성장했다.유튜브 캡처라면계 한류 스타로는 ‘불닭볶음면이 대표적이다.

라면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측면에서 매력적이라는 분석도 있다.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지난해 1∼9월 기준 전체 매출의 68%나 된다.

내수 시장의 한계로 라면 회사들은 더욱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미국은 우선 코로나19가 결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